(기타 꿀팁#1) 군대 잘 가는 방법(군대 경험관련 자소서 팁 포함)

2019. 3. 10. 21:0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개인적인 군대 관련 꿀팁입니다.
아직 군대에 가지 않은 군대
미필자들은 꼭 읽어보세요~!

참고로
저는 육군 현역으로 만기제대를 했구요~

다만 제가 군대 잘 가는 방법을 쓸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당시 친구들보다 늦었다면 늦은 나이인 22살 12월 연말에

1. 당시 제가 살던 집과 1시간 거리에 있는 부대에 입대(원하는 거리 또는 장소)
2. 원하는 시기(당시에 대학교 방학이 시작되던 달) 입대
3. 원하는 보직(행정병)으로 입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떻게
이게 가능 할 수 있었느냐?

그것은 바로 바로 "육군병 모집"제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친절하게 관련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클릭해보세요~!)






그리고 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검색사이트에 '모집병 제도'를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모집병 공고들을 확인할 수 있으실겁니다.

모집병 제도의 장점은
1. 원하는 병과(운전병, 행정병 등)
2. 원하는 부대 (또는 지역)을 선택해서 입대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마디 군대관련 생각을 더 첨언하자면
군생활을 앞두고 있는 여러분들은 군생활에 대해 직접 해보지 않은 경험이기에
사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일 겁니다ㅠ

갑자기 군대 꿀팁을 말하다가 무슨 불확실과 불안을 말하느냐...

저도 그랬고 제 주변 친구들 그리고 많은 지인들도
군대 입대를 앞두고 다소 막연한 걱정아닌
걱정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불안함을 이기는 방법 중 한가지는 

불확실한 우리 인생에서 
인간(내가)이 할 수있는 것은 

불확실한 요소를 줄이기 위해 내가 가진 모든 환경 또는 자원들을 가지고 

 불확실한 변수들을 줄여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늘리도록 실력을 갖추자는 것입니다." 



갑자기 급 진지해졌네요...

아무튼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이 군대 입대 때문에 많이 불안해하거나

고민이 많은 청년들이 있다면 '모집병 제도'를 통해

좀 더 내가 원하는 군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잠깐 꿀팁연구소 답게

군대생활 관련 자소서 팁을 소소하게 풀어드리면,
군대생활 경험을 자소서에 쓸때
기업에서 선호할지 싫어할지 고민하는
취준생들이
많은데
내가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된
경험이라면
자소서 에피소드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장교나 부사관으로
군복무한 경우는
일반회사나 기관 직무와 연관성이
크고
업무를 수행했던 기간도
긴편이므로
적극 활용하기시 바랍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의 편안함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국군장병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본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꿀팁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