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꿀팁#5) 직장인 시간관리 방법(관련 면접질문 소개)

2021. 6. 9. 23:2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오늘은 직장인들의 시간관리에 대한 꿀팁연구소의
생각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제와 관련된 최근 기사를 보겠습니다.
[파이낸셜뉴스]"주 55시간 이상 근무로, 연간 70여만명 과로사" WHO(2021.05.18.)
https://www.fnnews.com/news/202105180422073602

"주 55시간 이상 근무로, 연간 70여만명 과로사" WHO

[파이낸셜뉴스] 장시간 노동이 연간 수십만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17일(현지시간) 경고했다. 지난해 6월 3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한 남성이 집에서 컴퓨

www.fnnews.com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장시간 노동으로 인해 연간 수십만명이
심장마비를 비롯한 심장질환으로 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경고 처럼 장시간 노동의 위험에도 노출된
직장인들은 직장생활을 하느라 하루의 일정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간활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시간관리방법과 관련해서
제가 활용하고 있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시간투입이 적게들고, 비교적 업무 난도가 쉬운 것부터 우선순위로 처리한다.

저는 하루를 시작할 때 비교적 쉬운 업무부터 처리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쉬운 업무를 처리하면 정서적으로 성취감을 느끼면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고, 비교적 쉬운 업무이기에 신체적으로 일종의 준비운동의 효과와 비슷하게 다음 업무를 할때
업무처리가 더 잘되는 경험들을 했기 때문입니다.

2. 하나의 행동으로 두 가지 이상의 효과를 내는 것을 우선순위로 실행한다. (일거양득)

그리고 저는 무엇인가를 할때 시간이 제한되거나 하는 상황에서 업무든 일상생활에서
최대한 두가지 효과를 낼수 있는 행동(실천)을 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면, 사소한 것이지만 오늘 업무를 한 것 중에 다음에 반드시 필요한 자료로서 가치가 있는 것이라면 반드시 저장하거나 기록해서 두번 일하거나 하는 것을 방지하려고 노력하고,

제가 취미로 하고있는 주식투자도 경제공부+투자 라는 두가지 이상의 의미로 동기부여 하면서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시간관리에 대해서 면접질문으로 나올법한 질문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면,


1. 지원자 본인 만의 시간관리 방법이 있습니까?

2. 지원자 본인은 업무를 처리할 때 어떤 기준으로 중요한 업무부터 처리하는 편입니까?
아니면 일정 시간 안에 처리해야 하는
긴급한 일부터 처리하는 편입니까?

3. 사회생활이나 조직활동을 하면서, 시간관리를 통해 조직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또는 성과를 낸 사례)가 있습니까?

그리고 꿀팁연구소 답게 오늘 주제와 관련된 취업 면접에서 자주나올법한 질문들을 소개해드리면


"직장생활을 할때 중요한 일과 긴급한 일 중 지원자 본인은 어떤 것을 먼저 처리하십니까?

"시간을 관리하는 지원자 본인만의 방법이 있나요?

이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시간관리에 관한 꿀팁연구소의 생각과
관련 면접 질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만의 시간관리 방법을 댓글을 통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